최근 암막커튼을 구매했다. 낮과 밤이 바뀌는 일이 잦아 깊은 숙면에 도움이 될 거 같아서 마련했다. 구매한 것 까진 좋았는데, 받아보니 특수약품(?)처리가 된 건지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났다.

 

그대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세탁을 한번 하기로 마음먹었다. 세탁소에 맡기고 싶었지만 늦은 시간이었고, 빨리 설치하고 싶은 마음이 커 집에서 직접 세탁하기로 했다.

 

 

커튼을 구매했던 페이지를 방문해서  암막커튼 세탁방법을 찾아보니 간략하게 세탁방법이 기재 돼 있었다. 매우 간단하니, 따라해보자.

 

 

 

 암막커튼 세탁방법 (폴리에스테르 기준 / 커튼의 종류와 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)


1. 최초 세탁은 드라이 크리닝을 권장합니다.

2. 30도 이하의 차가운 물에 손세탁 or 세탁기에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울코스 세탁을 권장드리며, 세탁망 사용을 추천드립니다.

※ 표백제 사용을 금지합니다.
– 탈수는 약하게 해주시고, 기계  건조기 사용 시 상품의 형태 변형과 탈색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십시오.
– 다림질은 저온으로 앞면(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 면)만 다려주십시오.


집에서 찬물로 손세탁 해주면 가장 좋을 것 같으나, 번거롭기도 하고 중성세제-울코스로  세탁기 이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. 다림질도 해주면 좋은데 귀찮으니 패스한다.

 

건조 방식에 대해선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아 추가로 정보를 더 찾아보니,  암막커튼(일반커튼 포함)은 세탁 후 물을 머금은 상태 그대로 설치 해두면 알아서 자연스럽게 마를 것이라고 한다. 세탁 후 그냥 걸어두자!

 

암막 커튼의 코팅이 벗겨질 수도 있으니 건조기는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.

 

+ Recent posts